메이져리그 초반 특징과 흐름입니다.(1부 아메리칸리그)
경기 픽은 아니고 제가 스포츠 중에 제일 잘 맞추는게 믈브 야구라서
몇가지 특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파워볼 잘 안되어도 믈브가 먹여 살릴만큼 야구 잘합니다.
일단 아메리칸 리그를 보면
1. 동부지구
양키스는 타선 응집력이 심각합니다. 몰아 칠 땐 몰아치는데 다같이 삽질 하는 경기가 많습니다.
특히 하위타선이 식물 수준이라 중심타선 지나가면 그냥 이닝 버리는 경기가 되어버려서
중심 타선 컨디션에 따라 경기가 많이 좌우되는 편입니다.
그나마 선발진이 올시즌 막강하기 때문에 실점은 적게 하는데 같이 점수를 못낼 때가 많습니다.
결론은 양키스 낮경기는 일단 무조건 피하고 보세요. 암걸릴겁니다.
토론토, 템파, 양키스가 동부 지구에서 잘하지만 이팀들 특징이
시즌 내내 꾸준히 잘한다기보다 몰아쳐서 잘하고 부진기간 가졌다가 또 몰아쳐서 잘하고 이러거든요.
동부 지구가 빡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서로 물고 물리기 때문에 그래요.
그래서 이 팀들은 상승세 분위기 탈때 주력으로 가주면 좋습니다.
보스턴은 아직 시즌 초반이라 버리는 시즌이 될지 반등할지 감이 안옵니다.
당분간 보스턴 경기도 버리세요. 반등하겠지!라고 그 타이밍 잡다가 골로갑니다.
확실하게 상승세가 타는게 보이면 그때 보스턴은 째리시길 바랍니다.
볼티모어는 작년만큼 최악은 아닌거 같지만, 여전히 타선이 최악입니다. 세경기당 홈런 1개 나올정도에요.
선발 싸움이 할만한 경기에 상대방 타선 흐름이 안좋을 때 볼티 역배 한번씩 가끔 물 만한데 자주 째려볼 팀은 아닙니다.
2. 중부지구
주력으로 끼워넣기를 항상 조심해야하는 지구입니다.
다른 지구는 1위팀이 6할 이상 승률이 나오는데 중부지구는 1위가 5할 언저리, 2위부터 승률이 5할이 안됩니다.
그 말 뜻은 다른 지구 상위 팀은 확률적으로 접근할 수 있지만 여기는 승리 확률이 매우 떨어지는 리그라는 뜻입니다.
가끔 선발 좋다고 똥배당 받으면 그런 경기 피해야하는걸 명심해야하고 배당 좋을 때 한번씩 째리는게 좋습니다.
3. 서부지구
이전과 판도가 많이 바뀌었죠? 씨애틀이 선두를 달리고 있네요.
공수 발란스가 훌륭합니다. 씨애틀과 천사가 지금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전통적인 서부 강호인 휴스턴과 오클을 재치고 만년 중위권이던 두팀이 상위권으로 도약한게 이 리그의 리스크입니다.
씨애틀은 무너질 기미가 잘 안보이지만 천사는 아직 이번 시즌 잘할거라고 단정짓기 이릅니다. 항상 그랬거든요.
휴스턴이나 오클랜드가 뒷심이 있고 저력이 있는 팀들이라서요.
헌데 휴스턴은 반등을 너무 믿지 않아야 합니다. 올시즌 투수진이 헬이에요.
거기에 타선이 경기당 홈런 1개 이상씩 뽑아낼 정도로 나쁜게 아닌데 타선 응집력이 떨어져서 점수를 많이 못내네요.
휴스턴의 타선 연결이 좋아지기 시작하면 그때 반등이 가능할겁니다. 현재로써는 실점은 많고 득점이 헬이라
휴스턴 좋아하는 분들은 올시즌은 토토용지가 진짜 휴지통 갈 수 있으니 당분간 보류 하세요.
텍사스는 뭐 뻔하죠. 크보에서 한화같은 팀이라고 생각하세요.
아메리칸리그 정리!
현재 축으로 삼기 좋은 좋은 팀 : 시애틀
지금 잘하고 있지만 덥썩 물면 안되는 팀 : 토론토, 천사
지금 못하고 있는데 강팀이라 배당 좋다고 덥썩 물면 안되는 팀 : 보스턴, 휴스턴
고배당이 매력있는 팀 : 중부지구 모든 팀, 오클랜드, 템파베이
아주 가끔 역배 잡아도 되지만 절대 축으로 삼으면 안되는 팀 : 볼티모어, 텍사스
낮경기를 피해야 하는 팀 : 양키스
이런식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제가 어느정도 원칙을 정해놓고 스포츠도 고를 때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먼저 따지거든요.
이렇게 정리하고 보면 많은 경기중에 선택의 폭이 좁아져서 좋더라구요.
시간나면 내셔널 리그도 정리해 놓을게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자정에 파워볼 끝나면 새벽중에 제 방에 스포츠 픽 조합 올려놓는식으로 진행하려 합니다.